상세 보기
초록
한국 사람은 학생이든 성인이든 모두 혼자 있을 때 편안하기보다 외롭고 고독하게 느끼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, 그 다음으로는 사색을 하거나 여가활동을 주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 보통 때 자기자신을 즐겁고 활발한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, 두 번째로 관계 내에서 자기의 역할을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
- 제목
- 한국 사람의 자기에 대한 표상: 혼자 있을 때와 보통 때의 자기 인식을 중심으로.
- 저자
- PARK YOUNG SHIN
- 학회명
- 한국심리학회 2004년도 연차학술발표대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