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보기
초록
급성전립선염 환자들의 경과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가 국네에 없다. 따라서 급성전립선염 환자들의 임상 소견과 치료와 예후에 대하여 다기관 후향적 조사를 시행하였다. 급성전립선염 환자의 주증상은 고열과 배뇨통이었음며, 원인균은 E. coli 가 가장 많았고, 입원기간이 3주를 넘지않았으며, 혈청 PSA 치가 78%에서 증가되었다. 항생제로 비교적 치료가 잘 되었으며, 만성 전립선염으로의 이행된ㅡㄴ 비율은 5-8% fh dPcmrehldjTek.
- 제목
- 급성전립선염 환자의 임상적 경과
- 제목 (타언어)
- 영문제목
- 저자
- SUH JUNKYU
- 학회명
- 2004년도 제56차 대한비뇨기과학회 추계학술대회